본문 바로가기
뷰티 이야기/스킨케어

센텔리안 24 마데카 크림, 마데카 솔루션 에센스_피부 진정 및 보호, 보습에 추천

by 뷰티MD 오향 2021. 1.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향입니다! : ) 

오늘은 홈쇼핑에서 굉장히 유명한 상품 중 하나인 센텔리안 24 제품을 리뷰해보겠습니다.


센텔리안 24

동국제약 피부과학 기술을 바탕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는 고기능성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 24는 병풀추출물을 핵심 성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브랜드 명도 센텔리안인 것 같네요.

 

병풀추출물(Centellaasiatica extract)이란?

일명 '호랑이풀'이라고 불리는데, 호랑이가 다쳤을 때 이 풀 위에서 뒹굴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면서 이러한 별명이 생겼다고 합니다. 그만큼 소염 진정 작용이 뛰어나 상처 치유력이 높다네요.

또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색소 침착 개선, 유수분 밸런스 개선 효과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요즘 참 인기가 많은 성분입니다.

물론 과다하게 사용할 경우,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데카 솔루션 에센스 플러스

120ml / 자사몰 판매가 12,900원

 

이 제품에는 병풀추출물이 64% 나 함유되어 있네요.

제품특징 소개란에 피부를 매끄럽게 해준다는 내용이 있어요. 

실제로 다음날 아침까지도 피부가 부드럽게 유지되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마도 이건 함유되어있는 계면활성제 역할을 하는 피이지 때문이겠죠! 이 부분은 살짝 아쉬워요.)

 

20가지 주의성분 6개, 민감성피부 주의성분 4개

20가지 주의 성분 6개 중 5개는 피이지였습니다. 계면활성제 역할로 피부를 부드럽게 해 주지만, 알레르기 유발 물질로 알려져 있어요. 또 침투력이 높아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안 좋은 성분들이 피부에 장기간 남아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혹시 모르니, 테스트 먼저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 

 

그리고 민감성 주의성분 4가지는 모두 오일류였어요. 오일은 공통적으로 민감성 분들에게 피부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꼭 테스트 후 사용하세요. 아마 대부분 본인에게 오일이 맞는지, 안 맞는지 알고 계실 것 같은데 안 맞는 분들은 피부가 한 번에 뒤집어 지기도 하더라구요! ㅠ_ㅠ

 

제형이 보이는 투명한 패키지

패키지는 약간 무광처리 되어있고 투명해서 내용물이 비치는 형태였습니다. 

페트소재라서 용량은 큰데 무게는 가벼웠답니다.

 

그리고 내용물이 배송과정에서 새어나오지 않도록 입구에 마개가 있었어요.

마개를 뺄 때, 뽁! 하고 소리가 날 정도로 용기에 딱 맞는 크기입니다.

 

쫀쫀하고 불투명한 제형

외관상으로 볼 때는 에센스라 묽은 형태의 제품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손에 덜어내려고 하니 엄청 안 나오더라구요..ㅎㅎ 생각보다 쫀쫀한 제형이었어요.

 

그리고 발림성이 좋았어요. (물론 피이지 성분이 그것을 도왔겠지만!)

적은 양으로도 꽤 넓은 면적에 도포가 가능했어요. 향은 알코올이 들어가서 그런지 약간 시원한 느낌이 있습니다.

 

여전히 수분은 부족함

생각보다 촉촉하다고 느꼈으나, 약간의 유분기때문에 그렇게 느껴졌던 건가봐요.

아직 T존 부위는 수분이 부족하다고 나오네요.

 

 

센텔리안 24 마데카크림 파워 부스팅 포뮬라 (시즌4)

50ml / 자사몰 2개 세트 26,900원

 

마데카 크림은 벌써 시즌 5까지 나와있죠?

기존 성분 대비하여 알카닌 컴플렉스, 엘라스틱 3 코어 컴플렉스가 추가되었다고 하네요.

알카닌 컴플렉스는 알칸나뿌리추출물로 피부 자극과 과민반응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엘라스틱은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 보호

센텔리안 24 주요 성분이 병풀추출물이다 보니 피부 진정과 보호에 가장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그래서 모든 제품에 요런 설명이 짤막하게 들어가있네요.

 

20가지 주의성분 3개, 민감성 주의성분 3개

리모넨, 리날룰, 시트로넬올 요 세가지이며, 착향제로 쓰이는 원료들입니다.

민감성 피부일 경우 착향제만으로 알러지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어서, 테스트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민감성 주의 성분으로는 마찬가지로 오일류에요! 

 

외관 뚜껑에는 뾰족한 부분이 있어요! 마데카솔에서 많이 봤던ㅋㅋㅋㅋ

내부에는 입구쪽이 은박으로 씌어져있었습니다.

 

불투명하고 쫀쫀한 제형

에센스처럼 불투명했고, 살짝 묵직한 크림 느낌이 있었어요. 

그렇다고 엄청 꾸덕한 느낌은 아니었답니다.

 

이렇게 손으로 슥슥 문지르면 잘 펴 발라지는 제형이었어요.

마찬가지로 에센스처럼 약간 시원한 향이 있었습니다.

 

과하지 않은 유분, 산뜻한 마무리

에센스만 발랐을 때보다는 수분이 채워진 것이 보이죠?

하지만 수분 앰플을 발라줬을 때만큼 채워지지는 않는 것 같아서, 수분앰플도 같이 사용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총평

1. 가장 드라마틱했던 것은 트러블 진정효과.

제가 요즘 턱에 트러블이 꽤 나고 있는데, 엄청 예민해져있던 트러블이 다음날 아침 싹 가라앉아 있었어요.

아예 없어진 건 아니지만 가라앉아서 곧 없어질 것 같은 그런 상태가 되었답니다.

 

2. 엄청 촉촉하진 않지만 보습효과가 좋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수분감이 엄청나진 않지만 아침까지 건조한 느낌은 없었어요.

 

3. 탄력, 리프팅, 기미 효과는 아직 짧게 사용해서 잘 모르겠음.

평상시의 아침보다 피부가 살짝 밝아보이는 느낌은 있으나, 정확한 데이터가 있는 것은 아니라서 요건 그저 느낌으로만 두겠습니다! : ) 


요 제품은 아무래도 홈쇼핑에서 대량으로 구매할 경우에 많이 저렴하게 살 수 있지만, 대용량이 부담스러우신 분들도 많잖아요. 요즘은 소셜커머스나 H&B 스토어에서도 꽤 판매를 하는 것 같아서, 소량으로 구매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에센스는 구매 추천까진 드리지 않을 것 같아요. 사용해보시고 잘 맞다 싶으시면 구매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제 글이 도움된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