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리뷰

비알레띠 모카포트 6컵_홈카페, 캠핑 필수품

by 뷰티MD 오향 2020. 12.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 ) 

즐거운 연휴인데 다들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

 

요즘 연말인데도 코로나 때문에 밖에도 잘 못 나가실 텐데, 집에서 가족들과 맛있는 커피 한 잔 하시는 거 어떠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홈카페나 캠핑에 제격비알레띠 모카포트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비알레띠 모카포트 6컵

1933년부터 이어온 전통, 이탈리아 국민 브랜드  비알레띠

비알레띠 모카포트는 이탈리아 사람이라면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고 하네요. 

모카커피로 아침을 시작한다고 하죠.

원두는 이탈리안에게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이탈리안 에스프레소의 대명사라는 라바짜 제품으로 구매하였습니다.

 

비알레띠 모카포트 브리카 6컵

크기는 한 손으로 가볍게 들 수 있는 크기였습니다.

그래서 캠핑갈 때도 챙기면 너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풍경을 보며 마시는 커피 한 잔, 너무 여유 있을 것 같아요.

 

[ 비알레띠 모카포트 구성 ]

비알레띠 모카포트

상품 구성은 보일러라고 부르는 하단 포트와 원두를 담을 수 있는 바스켓, 그리고 커피가 추출되어 담기는 상단 포트가 있습니다. 

어느 몰을 통해 사는지에 따라 구성품이 조금씩 달라질 것 같습니다.

사발이를 주는 곳도 있고, 계량스푼을 주는 곳도 있는 것 같아요.

하단 포트는 검정색으로 코팅이 되어있어 갈변되는 현상을 방지했다고 하네요. 

 

상단 포트 가운데 부분에 달려있는 저것은, 브리카 시리즈만의 압력 추라고 합니다.

2019 ver.이라서 저렇게 커다란 모양인데, 2020 ver. 은 특수 밸브로 바뀌어서 압력추가 없어도 이전보다 더 풍부한 크레마를 생성해낸다고 하네요.

 

[ 모카포트 사용방법 ]

비알레띠 모카포트 사용법

1. 보일러에 밸브에 닿지않을 정도로 물을 따릅니다.

바깥에 보이는 밸브가 안쪽에도 있기 때문에 물의 양을 측정하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밸브라인까지라고 하던데 밸브까지 닿으면 넘칠 것 같더라구요.

좀 더 진하게 먹고 싶으신 분들은 물의 양을 조절하면 될 것 같아요!

(2컵기준 120ml, 4컵기준 180ml)

비알레띠 모카포트 사용법

2. 바스켓에 원두를 넉넉하게 넣어준 뒤, 계량스푼을 이용해서 단면을 정리해줍니다.

탬핑(꾹 눌러주는 것)을 하면 커피 추출이 어려울 수 있다고 합니다.

탬핑하지 않고, 상단을 깎는다는 느낌으로 정리만 해주면 되겠습니다.

 

비알레띠 모카포트 사용법

3. 화구에 모카포트를 얹으면 됩니다.

저는 가스레인지가 없고, 하이라이트 레인지밖에 없어서 이걸 사용했어요.

가스레인지를 사용할 경우, 사발이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네요!

여기서 의문점. 모카포트를 인덕션에 사용해도 될까요?

 

기본적으로 비알레띠 제품들은 하단 보일러가 알루미늄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알루미늄은 인덕션에서 열전도가 되지않기 때문에 인덕션용으로 따로 찾아보고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 ) 

 

비알레띠 모카포트

커피가 점점 차오르는 것 보이시나요~~?

너무 신기해서 계속 쳐다보게 된답니다. ㅎㅎㅎ

 

4. 압력추에서 소리가 나면, 화구에서 빼줍니다.

보일러에 있던 물이 압력상승때문에 바스켓을 거쳐 커피가 위로 추출되는 원리입니다.

커피가 완전히 추출될 즈음에는 압력추에서 스팀이 나오고 치익- 하는 소리가 납니다.

그래서 다른 짓을 하고 있다가도 추출이 다 됐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커피 추출이 완성된 모습.

크레마가 생각보다 풍성하게 생성되어서 놀랐습니다.

 

 

저는 에스프레소보다 룽고를 좋아해서 물에다가 추출한 커피를 넣어줬습니다.

 

[ 개인적인 총평 ]

1. 에스프레소 캡슐 머신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캡슐머신은 그 자체로도 가격이 비싸고 캡슐도 저렴한 가격이 아니라 부담이 되지만
   모카포트 본체는 4~6만원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캡슐도 하나당 5~600원 했던 것 같은데, 모카포트는 계산해보니 얼추 잔당 300원 아래로 떨어지더라고요.

2. 캡슐 머신보다 커피가 부드럽게 느껴졌습니다.

3. 원두를 내가 원하는 걸로 골라 마실 수 있다.
   캡슐 커피는 호환되는 캡슐도 정해져 있고, 옵션이 한정적인 것 같아요.
   그에 비해, 모카포트를 이용하면 내가 원하는 브랜드의 원하는 맛으로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4. 세척이 편하다.

   그냥 물로 씻어 잘 말려주면 끝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