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이야기/스킨케어

수분앰플/세럼, 유세린 하이알루론 모이스쳐 부스터

by 뷰티MD 오향 2020. 12. 9.
728x90
반응형

유세린 세럼

오늘은 앰플/세럼 6종 중에 유세린 세럼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유세린이란 브랜드가 생소하실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는데요.

올리브영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브랜드 중 하나예요!

 

독일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최근에는 SM의 이연희 님께서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카피 라이트 문구 중 하나는'피부과학'이라는 건데, 제품 패키지에서부터 뭔가 과학적인 이미지가 풍기네요! : ) 

 

나인위시스 하이드라 앰플, 유세린 하이알루론 모이스쳐 부스터, 토리든 다이브인 세럼, 파티온 아쿠아 바이옴 수딩 앰플, 땡큐파머 트루 워터 딥 세럼 이엑스, 브이티 슈퍼 히알론 앰플

사실 유세린은 받아서 한 번 테스트해보고 안 쓴 제품이에요. 뭔가 아까워서..?

그래서 이번에 테스트하면서 써본 게 제대로 제품을 느껴보면서 써본 거라 저도 기대가 됐답니다.

 

유세린 하이알루론 모이스쳐 부스터
유세린 하이알루론 모이스쳐 부스터

제품은 한 손에 딱 들어올 정도로 아담해요.

이전에 리뷰했던 나인위시스 앰플 2세대와 용량은 30ml로 같은데,

용기가 더욱 슬림해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느낌이네요.

 

그리고 이 세럼의 별칭은 '젤리 세럼'입니다. 

이름에서 약간 쫀득? 말랑?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상세페이지에더 적혀있던데, 용기에도 첫 단계에 사용하라고 되어 있네요! : ) 

 

전성분을 한 번 체크해보도록 할게요!

정제수, 변성알코올, 부틸렌글라이콜, 글리세린,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피이지-40하이드로제네이티드캐스터오일, 향료, 카프릴릴글라이콜, 소듐아스코빌포스페이트, 시트릭애씨드, 비에이치티

*전성분은 적힌 순서대로 함량이 높은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1~5번째 안에 포함된 성분의 경우 함량 수치가 높은 것이라고 하네요!

 

민감성 피부 주의 성분인 시트릭애씨드가 포함되어 있네요. 이 성분은 고농도일 경우에 피부 자극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빨간색으로 표기한 성분은 20가지 주의 성분들인데요!

먼저 피이지! 이 성분은 사실 거의 대부분의 화장품에 들어가 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라고 해요.

계면활성제로 세정력이나 발림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해서 피해 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실제로 얼굴에 발랐을 때, 나인위시스보다 발림성이 좋다고 느꼈었는데 이 아이 때문인가 봐요.)

 

그리고 역시 향료가 들어가 있네요. 바를 때 향이 너무 강해서 살짝 띵한 느낌도 들었거든요. 

마지막으로 비에이치티는 산화방지제로 탈모, 피부 과민반응, 알레르기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유세린 하이알루론 모이스쳐 부스터
유세린 하이알루론 모이스쳐 부스터

뚜껑을 열어보니 이 제품은 펌핑 형태로 되어있네요!

어떻게 보면 좀 더 청결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요.

 

오늘도 역시 손등에 먼저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서 피부 측정기로 유수분 측정을 해보았어요.

 

왼: 오향 손등 / 오: 남자친구 손등

역시나 저는 극건성 피부로 나왔구요! 제 남자 친구도 만만치 않습니다. 

둘 다 건성피부로 고생하는 타입이거든요 ㅠ_ㅠ 

 

유세린 하이알루론 모이스쳐 부스터

펌핑을 하면 딱 적당한 크기만큼 나오는 것 같아요.

한 번 펌핑할 때마다 바르고 싶은 부위에 딱 바를 만큼?

 

그리고 어제 나인위시스 앰플과는 다르게 살짝 점성이 있었어요.

어 막 흐를 것 같아.. 빨리 발라야겠어!!! 이런 느낌은 없었답니다 ㅎㅎ 

그리고 뭔가 포동포동한 느낌도 살짝 있었어요. 이런 제형이라 '젤리 세럼'이라는 별칭이 붙었나 봐요!

 

발림성 테스트

엄청 묽지도 엄청 쫀쫀하지도 않아서 발림성 자체는 딱 적당한 것 같았어요.

사실 나인위시스는 앰플이고 유세린은 세럼이라는 차이점이 있어요. 보통 앰플이 세럼보다 고농축이고, 세럼이 더 묽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답니다!

하지만 이번 테스트에서 나인위시스가 더 묽었잖아요! 그래서 각각의 제품마다 또 다를 수 있구나 느꼈어요.

 

세럼 바른 직후

위 사진과 달리 엄청나게 흡수된 것 느껴지시나요?

흡수가 엄청 빠르고, 뭔가 피부가 보들보들해진 느낌이 있었어요. 
(아마 피부의 부드러운 느낌은 피이지 때문인 것 같아요!)

 

왼: 오향 손등 / 오: 남자친구 손등

손등에 테스트한 결과, 수분감과 유분감이 확실히 채워진 게 보이네요!

여기서 눈에 들어온 것은 나인위시스 앰플보다 수분감이 덜 채워진다는 거예요!

아마 앰플과 세럼의 차이가 여기에서 나오는 게 아닌가 싶어요.

(나인위시스 때는 양쪽 손등 테스트를 했고, 모두 40% 대까지 채워졌었죠!)

 

그다음은 얼굴에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오늘은 얼굴도 극건성 피부로 측정되었네요 ㅠ_ㅠ 흑..

평생 안고 가야 할 숙제입니다.

 

세럼 도포 직후 > 세럼 도포 30분 후

세럼을 바른 직후에 마찬가지로 나인위시스 때보다는 수분이 덜 채워졌어요.

30분 후에는 T존 부분이 건조하다고 측정이 되었네요.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엄청 흡수가 빠른데, 크림을 꼭 같이 발라줘야 할 것 같아요.

 

남자친구 얼굴 측정 결과 / 세안 후 > 세럼 도포 직후
세럼 도포 30분 후

남자 친구 역시 세안 후에는 건성 피부로 측정되었어요.

얼굴에 뭘 바르는 걸 싫어하는 타입이라 저보다 소량으로 발라줬더니,

직후에서 U존은 건조하다고 나오고 30분이 지났을 때도 건조하다고 측정되네요!

 

 

가끔 피부가 지친 날에는 저녁 스킨케어로 간단하게 토너로 닦아 준 다음,

앰플이나 세럼만으로 마무리할 때가 있었는데요!

이번 테스트로 세럼은 단독으로만 발라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 )

제 글이 도움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려요!

 

 


유세린 하이알루론 모이스쳐 부스터 30ml

48,000원

www.eucerin.co.kr/goods/view?no=365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