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이야기/스킨케어

코스알엑스 프로폴리스 토너, 앰플_건조함을 잡아줄까?

by 뷰티MD 오향 2021. 1.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 뷰티MD 오향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상품리뷰를 올리는 느낌이네요!

 

오늘은 코스알엑스의 프로폴리스 시너지 토너와 앰플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번에 고향에 내려갔을 때, 엄마가 사용하고 있길래 한 번 써봤는데요!

요 제품이 과연 건조함을 얼마나 잡아줄 수 있을지!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코스알엑스 프로폴리스 시너지 토너, 앰플

 

코스알엑스(COSRX)

이번에 코스알엑스 브랜드 컨셉이 예전과 꽤 많이 다르게 바뀐 것 같아요.

EXPECTING TOMORROW 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저자극 스킨케어, 피부 친화적인 화장품, 라이프스타일과 공감을 컨셉으로 잡았네요.

 

그래서 패키지도 많이 바뀌었어요. 좀더 감성적이고 심플해진 것 같아요..

 

프로폴리스 추출물이란?

꿀벌의 소방을 구성하는 구성하는 소재의 하나로, 꿀벌은 벌집의 틈이 난 곳에 프로폴리스를 발라 병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한다고 하네요.

항산화 작용이 있고, 피부에서는 진정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요.

 

풀핏 프로폴리스 시너지 토너 280ml

정가 22,000원

 

살짝 노란색을 띠고있는 통통해보이는 제형의 토너에요.

통통해보인다는 것은..뭔가 묽은 물토너가 아니라 살짝 몽글몽글해 보인다는 것입니다. ㅎㅎ

전성분을 조회해보니 피부에 유해한 주의성분이나 알러지 성분은 없었어요.

그런데 간혹가다 프로폴리스 자체만으로도 알레르기가 일어나는 분들이 있으니, 가볍게 테스트 해보신 다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렇게 플라스틱 뚜껑으로 되어있어요. 

그런데 이게 아무래도 크림이나 로션 제형이 아니라서 주변에 흘러 내리더라구요.

그래서 토너를 사용할 때, 마지막에 입구를 한 번 닦아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손바닥에 한 번 덜어보았습니다. 

프로폴리스가 들어가있다고 해서 뭔가 예상키로는 무거운 제형을 상상했었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무겁지는 않았답니다.

 

손등에 바른 후의 모습인데요. 보습이 차있다거나 하는 느낌은 안 들었어요.

프로폴리스 다음으로 많이 첨가된 전성분들은 부틸렌글라이콜과 글리세린으로 건성피부에 좋은 성분들이긴 해요!

 

풀핏 프로폴리스 라이트 앰플 30ml

정가 23,500원

 

검은벌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83%나 함유되었다는 앰플입니다.

토너와 마찬가지로 20가지 주의 성분이나 민감 성분은 들어가있지 않았구요.

인공 색소나 인공 향도 첨가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요 앰플도 이렇게 입구쪽에 앰플이 묻어나오지 않도록 처리가 되어있었어요!

 

그래서 이렇게 스포이드 외부에는 묻어나오는 앰플없이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손등에 앰플을 한두방울 떨어뜨려 봤는데요! 살짝 쫀쫀한 제형이었어요.

앰플을 그냥 발라도 되고, 화장솜에 묻혀서 패드처럼 피부에 올려줘도 되고, 베이스나 파운데이션에 한 두 방울 떨어뜨려서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건조한 분들은 이미 많이들 이런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었을 것 같아요!

 

예전에 나인위시스 수분앰플인지 보여드릴 때, 앰플에서 공간이 느껴진다고 했던 것 같은데 ㅋㅋㅋ

요 제품도 그런 제품이었어요. 완전 물같은 제형이 아니라서 살짝 통통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발림성은 꽤 좋았어요. 손 가는대로 잘 펴발라 졌습니다.

 

토너만 발라줬을 때보다 확실히 광이 도는 것이 보입니다!

건조하신 분들은 요 앰플까지 사용하고 메이크업하면 광이 차오르는 듯한 피부 연출도 가능할 것 같아요!

그런데 뭔가 엄청 촉촉하다는 느낌은 못 받았어요그냥 겉 부분만 코팅된 느낌!

 

실제로 얼굴에 사용했을 때도 수분감이 차보인다는 느낌은 받지 못 했어요.

비포가 약간 푸석푸석 하다면 애프터는 살짝 피부가 정돈된 느낌이 있습니다.

그런데 요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고서 피부가 많이 개선되었다는 분들도 있었어요!

 

실제로 테스트 해봤을 때도 수분이 높게 측정되지는 않았어요.

아무래도 저는 이 제품을 사용하려면 화장솜에 묻혀서 토너패드처럼 볼에 얹어서 5분정도 기다려줘야 할 것 같아요.

프로폴리스 제품들이 참 매력적이긴 한데, 저는 수분감을 채워준다는 느낌은 항상 못 받아서 사용을 안 했거든요.

 

근데 피부가 개선되었다는 말을 꽤 많이 들어서 지금 사용중인 제품을 다 사용하고 나면,

프로폴리스 제품 잘 맞는걸 찾아서 한 번 꾸준히 사용해봐야겠어요! 

 


총평

꿀광 낼 수 있는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는 강추 드립니다.

확실히 일반 수분앰플을 사용하는 것 보다는 광이 차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그런데 저처럼 건성이 매우 심하시다 하는 분들수분앰플을 먼저 사용한 다음 레이어하시거나,

화장솜에 묻혀서 얼굴에 5분정도 올려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의 리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 ) 

 

728x90
반응형

댓글